【의회신문】장흥군(군수 김성)은 다음 달 17일까지 군내의 모든 내·외국인과 이들이 살고 있는 거처(빈집 포함)를 대상으로 2014년 가구주택기초조사를 실시한다.

5년마다 실시하는 인구주택 총조사 및 농림어업 총조사의 조사구 설정을 위한 모집단 자료수집을 위한 2014년 가구주택기초조사는 다음 달 4일부터 17일까지 방문·면접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에는 34명의 조사요원이 동원되며 조사항목은 가구명부 9개 항목으로 주소, 조사대상여부, 거처종류, 빈집여부, 거주가구수, 가구종류, 농림어가여부, 가구주 성명, 가구원수 등이다.

등록센서스 방식도입에 따른 행정자료의 현지 확인 및 보완, 도로명주소 기반의 총조사 지도 및 가구명부 수정·보완을 목적으로 하며 향후 각종 경제·사회 및 농림어업 부문 표본조사와 인총 20% 표본조사의 모집단 및 표본추출 틀로 활용될 전망이다. 가구주택기초조사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조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장흥군은 10개 읍·면에 상황실을 설치하고 청사 LED전광판 및 유관기관 전광판 등을 활용, 인지도 및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가구주택기초조사의 조사시점은 2014년 11월 1일 0시이다. 자세한 내용은 장흥군청 기획감사실 및 각 읍·면 사무소 총무계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