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가 31일 오전 11시께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창립 1주년 기념식 및 '2016 INAK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의회신문】(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대신협)는 창립 1주년을 맞아 31일 오전 11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회 각계 인사들이 행사에 대거 참석한 가운데 각 당 대표 및 일부 정치권 인사들도 창립 1주년 기념 축하인사를 전해 눈길을 모았다.

대신협은 지식정보화 시대에 대한민국 언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위한 취지로 설립한 단체로 국내외 신문사와 방송사 등 110여 언론사가 함께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사회발전에 기여한 언론·정치·사회 등 각계 인사들이 자리한 가운데 대한인터넷신문협회 1주년을 기념하는 기념식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정치권 각 정당 인사들이 축사를 전했다.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는 “대한인터넷신문협회 창립 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대한인터넷신문협회가 국민의 알권리와 우리 사회의 성숙한 여론형성을 위해 앞장서 달라. 더불어민주당도 언론과 표현의 자유가 꽃피는 대한민국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는 “1년 전 인터넷 언론의 구심점이자 민주주의의 파수꾼으로서 새로운 언론의 지평을 열어나갈 협회의 출발을 축하드린 기억이 생생한데, 어느덧 창립 1주년을 맞아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어 “대한인터넷신문협회가 뉴미디어 시대에 새로운 언론의 지평을 열어서 선진 대한민국으로 가는 길의 환한 등대가 돼주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심상정 정의당 상임대표는 “오늘 하루도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열심히 구슬땀 흘리며 취재현장을 누비고 있는 언론인 여러분에게 이 자리를 빌려 진심어린 존경의 박수를 보낸다”며 “정의당은 여러분이 더 나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조원진 새누리당 의원은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창립 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아울러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의 주역이 되는 대한민국 언론사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를 위해 불철주야 힘쓰고 계신 이치수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들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민주발전을 위해 언론의 자유를 수호하는데 앞장서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이낙연 전라남도지사도 “항상 국가와 국민을 먼저 생각하고, 계층 및 지역갈등 해소에 힘쓰며, 사회적 약자에게 귀 기울이는 참된 언론 협회가 되겠다는 소중한 뜻에 110여 언론사가 함께해 주셨다 들었다”면서 “앞으로도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정론직필의 사명을 다해주시길 바라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정세균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인터넷언론의 공정함을 위해 애써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귀 협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고 마음을 전했다.

이치수 회장은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가 지난 1년여 급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협회 회원들의 열정과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며 “기득권 논리에 흔들리지 않고 민주언론으로서 사회적 약자와 소수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등 민주주의 파수꾼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고 자평했다.

이 회장은 이어 “우리는 앞으로 대한민국 민주발전을 위해 언론인으로서 사명을 다하고, 언론의 독립성 확보와 언론자유를 수호하는데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며 “따듯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