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준철 소장
【의회신문】한국 최고 수준의 스마트건강도시플랫폼을 자랑하는 을지대스마트건강도시플랫폼기획반(정용규 교수)에서 최신 기술수준과 동향을 살펴보는 세미나가 열렸다.

을지대는 지난 4일 오후 5시 관련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도시플랫폼 추진 현황과 발전 방안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건강도시플랫폼 권준철 소장(사진)의 전반적인 사업 설명과 더불어 세미나에 참석한 관련전문가들의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권준철 소장은 “성남시 1차 의료기관과 2차 의료기관(성남중앙병원, 정병원)을 하나의 네트워크로 묶어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할 수 있다”고 의견을 제시하고 “이런 네트워크를 할 수 있는 도시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성남시”라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정용규(을지대학교의료원 통합전산센터장, 이학박사, 교수) ▲권준철(을지대 스마트건강도시플랫폼사업 소장, 유비쿼터스 전문가) ▲최용전(한국법제발전연구소, 법학박사, 교수) ▲이영호(전자공학과, 이학박사, 초빙교수) ▲이동훈(판교테크노벨리지원본부 기업협력팀 센타장) ▲박재수(판교테크노밸리지원본부 기업협력팀 책임연구원) ▲이학준(innogs strategic planning Team Manager 팀장) ▲배영란(성남비젼신문 대표기자) ▲정진호(성남중앙병원 대외협력관)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